그 정도는 되어야 경제 규모도 유지하고 고령자에 대한 사회부담도 경감이 가능하다.
생산성은 떨어지는데 임금만 오래 받을 수는 없는 일이다.반대로 이번 개혁이 성공하면 우리의 미래는 급속한 인구변동에도 무난한 연착륙이 가능하다.
이렇게 각 부처가 분절적으로 개혁 과제를 수행하면 디테일에는 강할 수 있지만.만일 연금을 받게 되는 시기가 지금보다 뒤로 가면 일도 더 오래 해야 한다.정년 시기는 그대로인데 연금 개시만 뒤로 갈 수 없다.
내년부터 초등학교에는 한해 30만 명대로 태어난 아이들이 입학하고.연장된 정년 연령도 미래의 인구 변동을 고려하여 결정될 수 있다.
이처럼 국민 삶의 관점에서 보면 연금·일·교육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다.
주된 수요자가 청소년이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하지만.지난해 정부의 가장 큰 과제 가운데 하나는 치솟는 물가잡기였습니다.
특히 그중에서도 1000원 단위로 움직이는 음식점에서의 소주.술 가격 인상이 부르는 인플레이션.
뉴시스이런 고민 때문에 정부가 지난해 말 ‘주류 산업 경쟁력 제고 TF를 꾸리고 폭넓은 규제 완화와 경쟁력 제고 방안을 찾기로 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.● 희석식 소주 외의 주종 키우는 고급화 필요 논의도TF 내부에서는 희석식 소주 중심의 한국의 주류 시장이 해외에 비해 뒤처져 있다는 인식도 공유되는 분위기입니다.